칼 존슨

백괴사전
게임에서의 칼 존슨(Carl Johnson, CJ)

칼 존슨(영어: Carl Johnson, 1970년 12월 25일~ )은 듕귁 화시전자(神舟电脑)의 회장이며 LA에서 Grove갱을 운영하고 있다. 세계 체스 랭킹 2위(1996년~ )이고 듕귁어에 능숙하다.

인생[편집]

CJ-1.jpg

1980년 12월 25일 대한게임국부산에서 태어났고 듕귁에서 어린 시절을 보냈다. 칼 존슨의 어릴 적 일기장을 보면 아버지는 인자하신 분이고 어미니는 무서운 분이였다고 기록 되어 있다. 어릴 적부터 주니어 대회를 휩쓸며 체스에 두각을 나타냈으며 살인을 무척 좋아하였다. 저장대학교에 입학한 후 처음으로 여자 친구를 사귀었으며 졸업 후 바로 미국으로 건너가 경영학 공부를 하였다.

1996년 세계 체스 랭킹 1위 게리 카스퍼스키에게 도전하였지만 패하고 세계 체스 랭킹 2위가 되었다. 1997년 체스 시합용 컴퓨터 딥 블루 2와 대결에서 이긴 후 최초로 컴퓨터를 이긴 사람으로 유명해졌다. 2006년 아버지의 도움으로 화시전자의 회장이 되었다. 무기를 수집하는 취미가 있어서 해리어(Harrier) 전투기, 제트팩, AH-64 아파치 공격 헬기 그리고 거의 모든 종류의 총을 소유하고 있다.

2005년 그의 미국에서의 생활이 GTA 산 안드레아스(GTA San Andreas)란 게임으로 만들어져 출시되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