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보 통합 사념체

백괴사전

정보 통합 사념체는 매우 신비스럽고 불가사의한, 아무 키 같이 존재하지 않는 것처럼 보이지만 분명 존재하는 현재로서는 정의하기 힘든 '무언가'이다. 이들의 탄생은 크게 3가지 가설을 따른다.

첫째, 오징어물감이 정보에 대한 이론을 정설로 발표하고 난 후 저녁, 그의 위대한 발견을 치하하고자 께서 친히 공자, 히틀러, 스탈린, 조르주 클레멘테 버틀러 토모옐프스키 대조영 등 수많은 용자들과 강림하시고는 그의 객실에서 짤짤이 토너먼트전을 개최하시며 즉석에서 심판으로 창조했다는 가설이다. 그러나 이 가설은 오징어물감의 자서전 나의 지랄 같은 투쟁(모두 짐작하다시피, 이 자서전은 히틀러의 영향을 많이 받았다) 제 7장 '목숨을 건 짤짤이 토너먼트'에서 그때 신은 정보 통합 사념체를 창조한 게 아니라 창조가 귀찮다고 지나가던 재수없는 훈족 한 명을 족쳐서 리치로 소생시켜 심판으로 만들었다고 밝혀 현재는 일부 음모론자들 이외에는 거의 채택하지 않는 가설이다.

둘째, 사실 정보 통합 사념체는 신의 아버지가 창조했다는 가설이다. 이 가설은 아인슈타인과 하우스에서 불법 도박을 하다 적발된 저녁 CIA, KGB, 국정원, MIB, BND, ICPO 등의 국제적 방첩망과 슈퍼맨, 배트맨, 스파이더맨, 백터맨, 썬가드, 라이징오 비밀 기지, 초등학교, 미스릴, 소레스탈 비잉, 플레임헤이즈, ZECT, 호그와트, 우리 동네 특공대 등 지구를 지키는 조직들에게 접수된 의문의 신고에서 나왔는데, 그날 신고를 받은 조직들에게 전해진 통신은 바로 다음과 같은 내용이었다. 내 돛대 훔쳐간 아들 놈이 안드로메다 제 1397구역 54738-B번 임시 차원에서 자칭 '최고의 과학자'라는 폭탄머리 찌질이와 주사위 도박을 하고 있다. 우리는 여기서 아들 놈이란 표현에 주목할 필요가 있다. 그 누가 신에게 아들 놈이라는 상큼한 표현을 쓸 수 있겠는가! 바로 신의 아버지만이 할 수 있을 것이다. (물론 속으로 '지랄, 지랄' 하는 사람이 지구상 인류 99.9%다. 나머지 0.1%는 이미 신에게 세뇌되어 버린 광신도라는 찌질이들이다.) 신의 아버지는 자신의 메시지를 전하기 위해 정보 통합 사념체를 창조해 낸 것이다. 물론, 이 가설도 '신의 아버지 정도면 굳이 정보 통합 사념체를 창조하지 않고도 메시지를 보낼 수 있다'는 반론 때문에 잘 채택되지는 않는 편이다.

가장 유력한, 그리고 대부분의 사람들(특히 애니 오타쿠들은 광적으로 믿는)이 채택하는 가설인 셋째 가설은 바로 스즈미야 하루히 창조설이다. 그러나 이 창조설은 지금 내가 화장실에 가야 하므로 다른 사람이 이어서 편집해 주었으면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