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괴사전
이제 이 잼은 없어졌습니다. 더 이상 이 잼은 없습니다.
이 현실을 어떻게 받아들일지는 여러분에게 맡기겠습니다. 그렇지만, 한 때 잼을 이끌어갔던 이들에게 경의를 표시하는 것도 괜찮습니다.

“No jam, no stress.”

HP (help me!)
HP Paper Jam

은 다양한 곳에서 발견되는 물질이다.

프린터[편집]

프린터에서 종이가 걸릴 때 잉크와 화학 반응을 일으켜 발생하는 물질이다. 과거의 프린터들은 성능이 워낙 안 좋았기 때문에 만들 잼의 양 조절이 안 됐고 만들어진 잼을 꺼내 먹기도 힘들었다. 대개 급지 장치와 프린터 사이의 마찰력이 제대로 조정되지 않은 경우이다. 요즘의 프린터에서는 잼의 양 조절이 잘 되고, 잼을 꺼내 먹기도 쉬워졌다. 일부 프린터는 그냥 커버를 열기만 해도 완성된 잼이 만들어져 있다.

최근에는 토너라는 더러운 변사체 때문에 잼이 거의(100%) 나오지 않고 있다.
그러나 토너에서 어쩌다가 잼이 한 번 나오면 그 잼은 바로 HP AS 센터 맹주의 식탁에 오르게 되고 그 프린터와 토너는 고철처리장에서 금고에 넣어놓고 일반인 출입을 제한한다고 알려져 있다.

한국어떤 정치인이 인위적으로 제작한 교통잼

재미[편집]

은 인간의 두뇌에서 눈 앞에 잼이 있다고 판단했을 때 만들어지는 호르몬이다.

교통[편집]

은 도로의 수용가능한 차량보다 많은 차량이 통행하거나 사고가 났을 때 발생하는 물질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