잭 바우어

백괴사전

잭 바우어(Jack Bauer)는 미국 CTU의 유일한 '죽지 않는 요원'이자, 미국 안보의 핵심 축이다.

24에서 몇 안되는 시즌 1부터 살아있는 사람 답게, 먼치킨적인 사격 실력, 운전 실력을 갖고 있는데, 태양 마차를 제외한 역사상 모든 운송 수단을 운전할 수 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그는 언제나 클로이 오브라이언과 함께 활동하는데, 항상 팜 트레오 650으로 그녀가 보내준 인공위성 영상자료 및 각종 CCTV 화면을 이용한다.

그의 필살기는 다음과 같다.

  • "Dammit Chloe!" : 어떤 상황에서든 잭 바우어가 "데밋 클로이!"만 외치면 클로이의 작업 능력이 비약적으로 향상되며 인공 위성이 어떤 위치에 있던 간에 잭이 원하는 곳의 이미지를 실시간으로 촬영, 그의 트레오 650으로 전송할 수 있게 된다.
  • 부활 : 존 레논이 했던 "우린 예수보다 더 잘났어!"는 그를 향해 한 말이었던가. 그는 흥분제만 주사하면 죽었다가도 바로 살아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