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튜브

백괴사전

유튜브(YouTube)는 유명한 무료 비디오 공유 웹사이트로 사용자들이 업로드하고, 보고, 그리고 '야구 동영상'을 공유할 수 있는 공간이다. 2005년 2월에 페이팔의 세 종업원들에 의해 만들어졌고, 서비스는 어도비플래시 기술로 비디오를 볼 수 있도록 해준다. 사이트는 다양한 콘텐츠를 포함하고 있는데 예를 들어 악당들의 활동 영상, 비디오 게임 플레이 영상, 그리고 가짜로 제작한 사실, 그리고 음.. 그러니까 아마추어들이.. 음.. 하는 것 같은 아마추어 콘텐츠 등이다.

이 사이트는 2001년 오사마 빈 라덴이 포럼을 통해 탈레반 회원들과 테러리스트들에게 반미국인 영상을 보여주기 위해 제작된 웹사이트로 출발했다. 그러나 유감스럽게도 곧 바스크 지방 독립을 요구하는 이들이 몰려오면서 사이트가 왜곡되다가 미국 정부가 도메인을 강탈해 이들 미국인 '창립자'들에게 싼 값으로 팔아넘겼다.

유튜브에는 1조 개가 넘는 동영상이 올라왔으나, 이 동영상의 99.93%는 해당 동영상을 올린 사용자 외에 아무도 보지 않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