윈도 맛스타

백괴사전
(윈도 비스타에서 넘어옴)
윈도 맛스타 로고.

윈도 맛스타(흔히 윈도 비스타라고도 함)는 마이크로소프트가 대한게임국을 위해서 특수하게 제작한 운영체제 중 하나이다. 한국의 군인들이 많이 마시는 맛스타라는 음료수에서 아이디어를 따 왔다는 설이 있지만, 이는 사실 무근인 것으로 알려졌다. 윈도 맛스타는 맛스타만큼 맛있는 운영체제를 표방하고 있지만, 뜻대로 안 되고 있다고 한다.

기능[편집]

윈도 정품 인터웹 익스플로더[편집]

마이크로소프트는 윈도 맛스타를 위해서 독점적인 인터웹 익스플로더를 공급하고 있다. 윈도 정품 인터웹 익스플로더 7은 윈도 XP와 맛스타에만 공급된다고 알고 있다. 그러나 윈도 맛스타에 들어 있는 익스플로더는 모질라 파이어폭스의 소스 코드를 베껴서 만들었다는 전설이 있으며, 이것 때문에 활동자 X가 깔리지 않는다고 불평을 하는 사람이 많다.

대한게임국 정부는 활동자 X 사용을 권장해 왔기 때문에 활동자 X를 허용해 달라고 마이크로소프트에 자신을 강간해 달라고 소원하고 있으나 마이크로소프트는 이미 일본 여자를 사내에 얼마간 확보하고 있어서 활동자 X 하나 때문에 정부의 요청을 받아 주지 않을 것이다.

윈도 확장된 사용자 계정 컨트롤[편집]

윈도의 놀라운 사용자 계정 컨트롤은 알고 보면 리눅스의 sudo를 베낀 것이다. 베끼려면 제대로 베낄 것이지 엉터리로 베껴서 리눅스 세계의 유연성을 확보하지 못했다. 그 덕분에 보안 효과는 누리고 있지만 보안 효과 다음에는 그 동안 사용자 계정 컨트롤을 피해 왔던 프로그램의 호환성 문제가 숨어 있다고 한다.

윈도 고품질 저작권 보호[편집]

윈도 보호된 비디오 경로

이 섹션은 윈도 맛스타에서 볼 수 없도록 검열되었습니다.

뒷 이야기[편집]

VIRUSTAR가 원래 명칭이었으나 너무 길어서 VISTAR 라고도 불린다. 개발중이던 시절의 코드네임은 LONGHOLL었는데, 이건 빌 게이가 아내몰래 은밀히 사랑하던 자위기구의 이름을 붙인거라고 전해진다.

시각 효과 기능이라는 강력한 시스템 성능 저하 기능이 있는데, 이는 최신 시스템을 8년전 시스템으로 되돌려서 동작시킬 수 있는 강력한 기능이다.

화면을 화려하게 함으로써 사용자의 정신을 혼랍스럽게 하는 시각 혼란 기능, 하드디스크 공간을 최대한 사용함으써 사용자 공간을 최소화 시키는 HDD 용량 최소화 기능, 외부 보안보다는 몇백배는 더 위험한 사용자들로부터 시스템을 보호하기 위한 사용자 접근 보안 기능(일명 사용자 "훠이~" 기능)등 각종 최첨단 기능을 채택함으로써 "사용자 괴롭힘 성능"이 XP 에 비해 대폭 향상되었다.

동작시, 바이러스라는 것을 은폐하기 위해 운영 체제 흉내내기 기능이 동시에 수행되기 때문에 바이러스 라는 사실을 알아채기 어렵다.

윤희코드로 표현한 윈도 맛스타[편집]

WINDOWS ∀⊥SIΛ

바깥 고리[편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