왕조현

ko

“학학 하악하악 하아아악하아아악 하아아아아아아악하아아아아아아악 하아아아아아아아아아아아아아아악하아아아아아아아아아아아아아아악···”

왕조현을 본 모든 이

“듕귁 연예인 하면 당연히 왕조현이다!”

혹자, 천녀유혼을 보고 왕조현에 홀딱 반한 뒤

왕조현(듕귁어 간체: 王祖贤, 정체: 王祖賢, 핀인: Wáng Zǔxián 왕 쭈셴, 1967년 1월 31일~)은 보다 예쁘고―심지어 그리스 신화에 나온다는 미의 여신은 개뿔인 아프로디테보다도―키도 엄청 큰 영화 여배우이다.

영화계 활동과 최근 근황[편집]

타이완에서 태어나 홍콩에서 활동한 배우로, 다른 못생긴 듕귁·타이완 사람들과는 달리 신보다 예쁘다. (사진은 구글이나 나베르에 수백 장이 널려 있으니 참고하기 바란다.) 원래는 농구 선수였는데, 신보다 예쁜 나머지 운동복 모델이 돼 바로 배우로 데뷔를 하게 되고, 타이완 예술 학교를 졸업하게 된다.

1980년대 말부터 1990년대에 가장 인기가 있었는데, 왜냐하면 그때가 왕조현이 영화계에서 활동한 전성기였기 때문이다. 그런 나머지 그때는 지구의 모든 사람들이 왕조현 사진을 적어도 한 장씩은 갖고 있었다(비록 지금은 영화계에서 활동을 하지 않아 왕조현 사진을 갖고 있는 사람이 99%로 줄긴 했지만 말이다.). 중화권이 지겨웠던지 2000년에 캐나다 밴쿠버로 유학을 갔고, 2004년까지는 영화를 찍기 위해 홍콩과 캐나다를 왔다갔다했다고 한다. 지금도 캐나다에서 또 비밀리에 영화를 찍고 있다는 말이 있다.

또 2004년에 살이 엄청 찐 왕조현 사진이 돌아다녀 많은 사람들에게 충격을 주었지만, 세 달 만에 살을 다시 원래대로 빼 많은 사람들에게 엄청난 감동을 주어 많은 사람들이 '이미 신을 능가했다'고 평했다. 그러고 보니 지금까지 계속해서 많은 사람들의 가슴을 설레게 하고 있고, 모든 머리 스타일, 모든 포즈, 노래, 그 어떤 것에도 다 어울리며 못하는 게 없는 걸 보면 신, 아니 신보다 높은 사람인 게 틀림없다고 자타가 공인한다.

심지어 2007년에 찍힌 왕조현 사진은 꼭 다른 연예인들의 20대 사진 같아, 왕조현에 홀딱 반해 버린 혹자는 늘 왕조현이 나이를 거꾸로 먹는다고 주장한다.

명언[편집]

“진짜 사랑은 언젠가는 상대의 마음에 가서 닿는다는 사실을 깨달았습니다. 그 사랑이 조용한 것일수록, 닿았을 때 마음의 울림은 더 크다는 것도 말입니다.”

왕조현

이 명언을 보라. 이 어찌 감동적이지 아니한가! 왕조현은 어찌 명언 하나도 이렇게 잘 짓는단 말인가! 역시 왕조현은 못하는 게 없도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