와갤

ko
둘러보기로 가기 검색하러 가기

와갤이란 디시인사이드의 와우갤러리를 뜻하는 말이다.

디시인사이드의 트래픽을 유발하는 갤러리로 유명하고, 지금까지 4번의 게시판 교체가 있었다. 대한게임국게이들이 모인 곳으로도 유명하다.

현재 DrakedogDeserteagle을 신으로 모시고 있으며, 맨탱은 현희 부탱으로 나연양이 있다. 그 이외에 수없이 많은 딜노예와 힐노예들이 존재한다.


사건, 사고들[편집]

  • 타우렌 마라톤

와갤 최초로 힛갤에 입성한 사건으로, 워낙 할일이 없는 와갤러들이 1섭 아즈샤라에 모여 스톰윈드까지 침공을 감행했다. 요즘은 소새끼에서 트롤남캐로 바뀌었을뿐 아즈샤라에서 뻘짓하는 건 마찬가지다.

  • 구리더

구혜선이 화장빨을 진하게 한 사진이 올라오자. 와갤러들은 '야 저거 화장 이상한걸. 완전 프리더다' 라고 이야기를 하게된다. 얼굴 색바꾸기 줄긋기 등등을 거치다보니. 결국 구헤선은 프리더로 탈바꿈하게 되었고. 구리더라는 당당한 이름을 가지고 힛갤에 입성하게 된다.

  • 대좆의 4000골 너덜셋 사건

대좆이 4000골에 혹해 너덜셋에 낚인 사건. '저기 실레지만 저는 EE길드에 가입하고 싶어서 왔는데... 4000골이면 된다면서요?' 혹한 데좆은 사실이냐고 물어보고 '저는 한국 최고의 PVP길드 EE에 가입하고 싶어서 와우를 했습니다. 어중간한 마음가짐으로는 중간에 접을께 분명하니 4000골드를 드리고 시작하죠. 친구들도 몇 있습니다' 콜싸인을 외친 데좆은 그들이 기다리는 썬더블러프로 갔는데 썬더블러프에서 거래창을 열자 데좆에게 들어온건 더러운 트럴남캐가 입던 너덜셋이었고. 충격을 받은 데좆은 이 &*%#끼! 라고 욕을하게된다자세한건 나베르에서 4000골로 검색하길

  • 용개와 40인의 트롤남캐

4000골 사건으로 위신이 완전히 땅에 떨어진 EE길드의 대좆과 용개를 주인공으로 하는 전래동화. 대한게임국의 대표적인 전래동화이기도 하다.

  • 에센스가드

대한게임국의 유명한 앵벌노예로, 애완동물인 에센스프로텍터와 함께 와갤러들의 자금 조달을 혼자서 해왔다. 지금은 군대에서 비누를 모으고 있다.

  • 대갈마왕

설퍼망치를 만드는 원재료인 설퍼론망치를 만들고 일년동안 설퍼라스를 만들지 못한 대갈마왕은 결국 설퍼라스를 만들었지만 그 사건을 기점으로 중증오덕후의 기질이 드러나고 말았다. 결국 18성레이드 19성레이드 대갈마왕레이드 등의 수많은 사건을 터트렸으며. 지금도 오덕오덕 오덕후놀이중

  • 빼루와 드라구

전 워크래프트 3 해설자인 장재영. 엠겜 조작사건으로 퇴출이후 홈런볼을 먹으며 렉스클렌을 이끌고 레이드를 하게된다. 이 과정에서 진도가 나가지 않자 발작적으로 매인탱 드라구에게 '야 드라구 야 드라구 야이개새끼야 드라구'라고 보이스쳇으로 폭언을하고. 여자클랜원에게 '대답만하라고 이 썅년아' 라고 욕을하게된다.

  • 만죽시아 레이드

와갤러들이 일제히 달리다가 수위가 점점 높아졌고. 결국 로리물로 달리기 시작했다. 보다못한 유식대장은 와갤러들의 글쓰기를 막고 일제히 고소크리를 터트린다고 엄포를 놓았고. 와갤러들은 싹싹 빌기 시작해서 겨우 고소크리를 막았다고 한다

  • 뿌뿌킹 레이드

현재 와갤에서 대세먹고있는 뿌뿌뽕을 중심으로 한 오그리마 집단 침공사건. 이 레이드에 모인 인원은 족히 위에서 언급한 타우렌 마라톤의 2배는 될 정도. 와갤 사상 '공지로!'라는 글을 제일 많이 받은 글일것이다.


  • 군향신

와갤러들이 진심으로 인정하는 망가신. 그의 능력으로는코드 24자리인 상황에서 15초마다 망가 하나씩 올리기, 스크롤 내리는 속도보다 빠르게 망가 달리기, 취향과 스토리 그림체를 엄선해서 와갤러 모두를 대꼴시키는 망가를 엄선하기, 이 와중에도 중복이 하나도 없는 치밀한 달리기 계획성, 망가에 달리는 리플에 답까지 해주는 팬관리까지, 그는 현재까지 존재하던 망가관리자들의 장점을 혼합한 신이라고 칭할수밖에 없다

  • 와갤 맨탱 현희

와갤 최고의 탱커 어그로머신 현희 - 할말이 없다. 그의 탱킹은 쿤겐신을 초월하고 광폭화 영웅전설짱의 뒤를 있는 엄청난 어그로 획득능력을 가지고 있다. 근데 정작 자기자신은 자기가 왜 어그로를 그렇게 잘먹는지 모르는듯

  • 쿤겐신

블리자드를 창조한 신으로 알려져 있으며 니힐럼이라는 행성에 사는 것 이외에는 알려진 것이 없다. 어웩신이라는 신도 블리자드 창조에 관련된 것으로 알려져 있다.

[분류:디시인사이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