엑서브

ko

엑서브(영어: Xserve)는 애플에서 만든 서버로, 애플 특유의 i-technology를 이용해 코드네임은 본래 iServe였지만, 삐– 같은 성능과 소음 때문에 이름 앞에 i 대신 X를 붙여 Xserve라 명명되었다. 현재 애플빠를 제외하고는 아무도 이 엑서브를 사용하려 하지 않아, 애플은 이 엑서브를 전 세계의 아이튠즈 스토어와, 애플 온라인 스토어를 운영하기 위해 혼자서만 수십 대를 사용하고 있는 실정이다.

그밖의 사용처[편집]

  • 애플의 지원을 받은 (GTA를 벌였던)대학교 - 아마도 스티브 잡스에게 뇌물을 왕창 받았을 것이다.
  • 애플 교도 커뮤니티 운영용 서버
  • 애플 광신도의 장난감 (사실, 장난감이라 하기엔 상당히조금 비싸지만, 애플신의 완벽한 강림을 받은 이들에게는 이런 지출이 일상 생활의 한 부분일지도 모른다...)

Wiki.png

이 문서는 토막글입니다. 서로의 두뇌 안 지식을 긁어모아 알차게 문서를 완성해 갑시다.
Apple Inc.svg   애플의 제품   Apple Inc.svg
아이팟: 아이팟 - 아이팟 셔플 - 아이팟 나노 - 아이팟 욕토
각종 장치들: 아이맥 - 맥북 - 에어포트 익스프레스 - 맥 프로 - 아이폰 - Xserve
소프트웨어: 아이튠즈 - 맥 OS X - RavMon - 사파리 - OSX8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