야동

백괴사전

“야동을 보는자의 눈빛은 세상의 그 누구라도 태양처럼 밝고 눈부시며 뜨겁게 불타고있는 듯 하다. ”

오스카 와일드

야동은 어떻게 보면 질풍노도의 시기에 있는 초,중,고등학생에게 있어 인생의 스승일지도 모를 존재이다. 이는 자신에게 앞으로 다가올 미래에대한 예습서 혹은 우등생 몇몇에게는 복습서로써 그 역활을 충실하게 해내고있으며, 음양의 조합을 역동적인 움직임으로 표현한 배우들의 혼을 느낄 수 있어 일부 학술지에도 '야동의 긍정적효과와 다가올 미래'라는 제목으로 논문이 하나 올라오기도 했다. 보통사람은 이러한 영상에 거부감을 가지고 부정적시각으로 바라보지만 실은 그들의 마음한구석에 잠재되어 있는 하나의 예술혼이 불타오르는 것을 막기위한 자기방어수단이라 한다.

야동의 역사적의의[편집]

야동은 언제나 우리 인류와 함께해왔다. 물론 옛시절에는 움직임을 그대로 재현할 수 있는 매체가 없었기에 암컷과 수컷의 교미를 역동적으로 표현한 그림을 통해 서로의 교감을 꾀하였지만 미디어의 발달과 함께 모두가 그토록 바라던 그들의 격렬한 '움직임'을 두눈으로 직접 감상할 수 있었다. 뒤이어 등장한 비디오형식으로된 동영상은 야동의 전세계적 보급에 앞장서기도 하였다. 허나 컴퓨터의 등장으로, 비디오형식의 영상은 조금씩 사라지게 되고 하나의 컴퓨터 동영상파일로 대체되게 된다. 현 정보화시대를 이끈 주역인 인터넷의 등장은 이 '야한동영상', 통칭 '야동'의 전파에 획기적으로 기여하게 된다. (앞서말한 비디오 형식의 야동은 주로 '소유'라는 개념보다는 '대여'라는 측면으로의 전파였다면,이 인터넷을 통한 야동파일의 전파는 정반대로 사용자로 하여금 '소유'를 할 수 있는 형태의 전파였기에 더욱 그로인한 파장과 전파속도면에서 차이가 컸다.)현대의 야동은 한 인간의 성장과정에서 반드시 거쳐가는 관문으로 남녀노소 누구나 손쉽게 이 야동을 접할 수 있고, 소유하고 있는 야동을 건네주면서 서로간의 우정과 우애를 재확인 할 수 있는 생활의 활력소로 작용하고있다. 그렇다. 야동은 인류의 미디어매체의 발전과 항상 함께해왔던 것이다. 때문에 학계에서는 '미디어의 역사적연구는 야동, 그자체'라며 이 야동의 역사적가치를 높게 평가하고있다.

Wiki.png

이 문서는 토막글입니다. 서로의 두뇌 안 지식을 긁어모아 알차게 문서를 완성해 갑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