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정상적인 대화

백괴사전
Super.jpg 특집 기사
이 글은 특집 기사입니다. 여러분이 좋아하는 글을 특집 기사로
만들고 싶으면 특집 기사 요청 등지에서 토론을 진행하세요.
특집 버전: 2007년 8월 23일

대한게임국고3들은 아래와 같은 정상적인 대화를 하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시험 끝나고 친구들끼리[편집]

  • 철수: 야, 이번에 스타 몇 연승이나 했냐?
  • 영수: 으응……. 10연승해서 100점 받았는데, 치트필기땜에 다 망쳤어. 결국 스타는 20점 떨어졌어. 나 오늘 엄마한테 맞아 죽을 것 같아.
  • 철수: 나 진짜 학교 다니기 싫어. 디아는 몇 점 받았냐?
  • 영수: 저번보다 12점 올랐어. 피케에서 많이 이겼거든.
  • 철수: 열라 좋겠따. 아, 띠불. 난 4번 문제 블리자드에서 만든 겜 중 젤 먼저 나온 순서대로 적는 거 있잖아, 그거 모르고 디아2 다음에 스타 적어 버려 가지고…… 제길, 열 받네. 이번에 디아랑 스타가 어렵게 나왔잖아. 아, 띠불, 겜은 누가 만든거야. 야! 짱 나는데 도서실 가서 한국 지리나 한판 때리자.
  • 영수: 수학도 조금 땡기고.
  • 철수: 매일같이 공부만 함 좋겠다. 저번에 시립도서관에 새 책 더 들어왔어.
  • 영수: 진짜? 저번에 삼국사기랑 용비어천가 읽었는데, 진짜 잼 있더라.
  • 철수: 나 국어사전이랑 사회책 수업시간에 몰래 보다 뺏겼어.
  • 영수: 국어사전 요즘에 구하기 힘들잖아.
  • 철수: 미치겠어. 어서 가자. 나 오늘 게임모음집 사야 돼.
  • 영수: 게임피아랑 PC파워 말이야?
  • 철수: 응, 거기다가 부록으로 나오는 겜 클리어파일 제출하는 게 RPG과 방학 숙제야.
  • 영수: 크…… 이제 셤 끝났는데 또 게임이냐.
  • 철수: 그러게 말이야. 나 오늘 PC방 또 등록해야 되겠어.
  • 영수: 또? 너 벌써 PC방 4개 다니자나. 너두 절라 불쌍타.
  • 철수: 그러게 말이야. 야, 요새 두산에서 국어 새 버전 나왔던데.
  • 영수: 정말? 빨랑 가자. 그거 어느 도서관에 나왔냐?
  • 철수: 도서관에는 다 깔렸지. 빨랑 가자.

시험 끝나고 집에서[편집]

  • 엄마: 야, 너 이번에 스타 20점 떨어졌지.
  • 영수: 엄마, 미안해. 나두 나름대로 최선을 다했어.
  • 엄마: 옆집 순희는 이번에 전교 1등 했다더라. 그러게 공부는 왜 해 공부는…….
  • 영수: 순희는 원래 마우스 컨트롤도 빠르고 손도 빠르잖아.
  • 엄마: 너는 손이 느려 컨트롤이 느려! PC파워랑 게임피아 사 왔지? 빨리 가서 게임해! 너 앞으로 1주일 동안 공부하지 마! 공부하기만 해 봐라.
  • 영수: 엄마, 공부만은 안 돼. 오늘부터 열심히 스타할게.

학교[편집]

  • 선생님: 너희 반 오늘이 머드겜과 좋은 아템 줍기 과목이냐?
  • 똘이: 아닌데요. 오늘은 렙 빨리 높이긴데요.
  • 선생님: 그래? 이런…… 자, 다들 미르2 접속해라.
  • 애들: 네!
  • 선생님: 자, 선생님 렙은 몇?
  • 애들: 46이요!
  • 선생님: 선생님은 6개월 했다. 자, 우선 렙을 빨리 올리려면 필기해라.
  1. 오래 한다.
  2. 많이 한다.
  3. 열심히 한다.
  4. 밤 샌다.

종례 시간[편집]

  • 담임: 너네 이번 중간고사 평균 10점 떨어졌지? 앞으로 1주일 동안 도서관 출입 금지다.
  • 민수: 앗! 선생님! 뭐예여? 그딴 게 어디 있어요!
  • 담임: 너네 성적 그 따위로 받아 놓고 그딴 말이 나와? 그리고, 컴퓨터실에서 자율 게임 좀 하다가 가라. 1주일 안에 전과목 렙을 3씩 올리고, 스타유닛 컨트롤 3번씩 하고, 리플레이 파일 저장해 와!
  • 애들: 앗! 선생님, 말도 안 돼요!
  • 담임: 그리고, 다음 기말고사 범위는 워크3 기초편에서 활용편까지다. 까먹지 않도록 필기해 놓고. 그럼 이상이다. 반장, 인사해라.

공부할 때[편집]

  • 엄마: 너 또 공부해?
  • 영수: 1시간만 하고 게임할게.
  • 엄마: 너 공부하지 말랬지.
  • 영수: 엄마, 그래두 수학이 넘넘 잼있단 말이야.
  • 엄마: 공부하면 뭐가 좋아? 공부 잘 하면 서울대 가? 빨리 가서 겜해!
  • 영수: T^T

게임할 때[편집]

  • 엄마: 아이구, 우리 철수가 이제 철 들었나 보네. 게임도 하고…….
  • 철수: 엄마, 나 짐 7시간째야. 넘 무리하는 거 같아. 아, 글고 디아 확장팩이랑 해리포터 시디 사야 되는데…….
  • 엄마: 알았어. 자, 돈! 이 돈 가지고 사고 남으면 교과서 한권 사 봐라.
  • 철수: 정말?
  • 엄마: 그래, 넌 서울대학 들어갈 거다. 근데, 니네 형은 매일같이 공부만 하니 어떡하니……. 엄마가 아주 속이 썩는다, 썩어.
  • 철수: 형도 언젠간 겜 열심히 하겠지. 엄마, 나 앞으로 겜 마니 할게.
  • 엄마: 장하다 우리 철수. 엄마는 철수밖에 없다. 조금 있다가 공부 3시간 시켜주마! 거기다가 이번 성적 올리면 특별 보너스로 과학 동영상 시디랑 문제집 사 주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