명왕성

백괴사전
Pluto
명왕성
PG-1.png PG-2.png
(국기) (문장)
표어: 없음
국가: 오직 너만을 사랑해
{{{지도_그림}}}
수도 lol
공식 언어들 러시아어, 중국어
정부 러시아 자치령
설립 1985년 소련 자치령 (1950년 발견됨.)
화폐 썅(#)
인구 무수히 많음.
국가 도메인 .PP

명왕성(Pluto)은 태양계행성이다. 태양과의 거리는 250AU이며 반지름은 지구의 1/2이다. 공전 주기는 31년, 자전 주기는 12시간이다. 현재 러시아의 자치령으로 수도는 lol이다.

자연[편집]

대기의 성분은 주로 메탄, 질소, 산소로 구성되어 있었으나 현재 메탄은 많이 줄어들어 질소, 이산화탄소가 대부분을 차지한다.

낮은 기온 탓에 행성 전체의 84%가 얼음으로 덮여 있으며 액체 상태의 물은 존재하지 않는다.

역사[편집]

1950년 무인 우주선 루나 3호의 탐사로 발견되었다. 1970년 소련의 영토로 편입되었고 그후 식민지 개발이 이루어져 사람이 거주하게 되었다. 1980년 가스 파동이후 주민들의 반발로 1985년 12월 25일 소련의 자치령이 되었다.

가스 파동[편집]

주민[편집]

러시아인이 70~85%를 차지하고 나머지는 듕귁인이 대부분을 차지한다. 한국계 주민들은 약 2백만 명 정도이고 비교적 따뜻한 적도 지역에 많다. 가스 파동 이후 인구가 많이 줄어들었다.

태양계
태양, 수성, 금성, 지구, , 화성, 목성, 토성, 천왕성, 해왕성, 명왕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