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시인사이드

백괴사전
김유식은 불특정다수의 사생활정보와 노동력을 자신의 사익을 위해 부려먹었다.

디시인사이드한국 인터넷 상의 주축을 이루고 있는 웹사이트로, 흔히 디씨라고 불린다. 겉보기에는 거대 커뮤니티처럼 보이나, 실은 비밀 종교 단체로써 교주 김유식을 받들어 매달마다 만두를 제물로 쌔우며 싱하형과 같은 걸출한 영웅들을 배출해 낸 곳으로 유명하다. 한국 정부의 공식 지원을 받고 있기 때문에 아무도 디씨를 건들 수 없으며(만약 누가 DC를 건들면, 곧바로 와갤, 막장갤등의 DC의 초특급 막장 갤들이 나서서, 그 놈을 박살내어 버린다. 대표적인 인물로 황우석이 있다.) 현재는 서울화학공화국의 특수 부대 훈련장으로 개조되었다는 루머가 퍼지고 있으나, 사실은 김유식이가 자신의 초특급 무기인 막장갤's을 이용, 서울화학공화국의 비공식적인 주인이 되었다고한다.

DC의 프로필[편집]

  • 이름 : 디시인사이드나 보통 DC, 디씨로 불린다.
  • 종류 : 거대 커뮤니티이나, 실질적으로 김유식의 여론조작 사이트
  • DC에 서식하는 인간 : 김유식의 노예가 되어, 라면 만개와 소주 만개를 먹은 사람 VS 익명을 유지하며, IP를 내보이는 자유인등이 있고 세부적으로 찌질이, 개념인, 미친놈들이 있다.
  • 운영진 : 보통 알바라고 불리며, DC에 있는 여러 갤러리의 글을 광역삭제하거나 포기하는 경우가 대다수이다. DC인들은 노예건 자유인이건간에 알바를 까는 경향이 있다. 다수 조선족이며 중국에서 관리를 한다는 소문이 있다.
 예문: "도데체 H.Q L.Q의 잣대를 왜 죶도모르는 조선족알바가 결정하는거냐." DC병신실록에서 발췌
  • 주식 : 김유식과 알바는 보통 만두를 주식으로 삼는다. 그들은 만두 공급이 끊어지면 DC가 사라진다고 하는 전설이 있다.
  • 주력무기 : DC는 대한게임국의 인터넷을 없애버릴수 있는 초특급 무기인 막장갤, 와갤, 해충갤등 3대 막장 갤이라는 편대를 갖고 있다. 여기에 보통 일애갤(옆동네인 미애갤은 듣보잡 취급을 받는다), 갤, 야구갤을 포함한다.

DC의 용어들[편집]

  • 글설리 - '글쓴이를 설레이게 하는 리플'의 줄임말. 더 줄여서 '설리'라고도 한다. 어떤 내용의 리플이 달렸을 지 기대하는 글쓴이를 허무하게 만들기 위해 사용된다. 이것을 응용한 병설리도 있다. 물론 뜻은 '병신을 설레이게 하는 리플'의 줄임말. 글쓴이를 병신이라고 비하하는 표현이다.
  • 듣보잡 - '듣도 보도 못한 잡것'의 줄임말. 맨 끝의 잡것은 대학이나 유저를 칭할때 쓴다.
 예문: "저는 □□대학이라는 듣보잡 나온 사람이에요."
  • [미트스핀] - 동성애자로 추정되는 두 남자가 항문 성교를 하는 동영상이 나오는 사이트, 혹은 여기에서 묘사된 행위. 2007년 현재의 디시에서는 마치 유용한 정보를 제공하는 듯 상대방을 속여서 미트스핀 사이트를 보게 하는 일이 많다. 미트스핀의 어원은 동영상에서 남성의 성기가 360도 회전하는것을 따서 마치 '미트' (고깃덩어리) 가 '스핀' (회전) 한다는데서 유래한것이다.
  • 아햏햏 - '아하하' 등의 웃음 소리의 변형으로 추정되는 표현으로, 2002~2003년 무렵 디시 문화를 한 마디로 표현하는 단어였다.
  • 알바 - 디지탈 인사이드에 고용되어 게시물 관리를 하는 직원을 말한다. 유저들의 게시물 중 좋지 못하다고 생각되는 것은 삭제하기 때문에 좋지 않은 시각으로 보는 이들도 있다.
  • 오덕후 - 오타쿠의 변형으로, 일본의 애니메이션 등을 좋아하는 사람을 낮춰 부르는 표현이다. 줄여서 '오덕' 이나 '덕후' 라는 표현도 많이 사용된다. 비슷한 표현으로 일빠가 있다.
  • 우왕ㅋ굳ㅋ - 처음 이 말이 사용된 것은 디시인사이드 유저가 그린 '본격 미안해지는 만화'[4]로, 별 뜻 없이 문장이나 글 뒤에 쓰거나 어떤 뛰어난 장면이나 솜씨에 대한 감탄사 정도로 쓰이고 있다. 2007년 초반부터 현재까지 사용되고 있다.
  • 이뭐병 - '이건 뭐 병신도 아니고'의 줄임말. 비슷한 표현으로 여병추('여기 병신 하나 추가요!')가 있다.
  • 지못미 - '지켜주지 못해서 미안해'의 줄임말. 2006년 10월 18일, 국내에 최신 일본 포르노물을 대량 공급해오던 김모씨가 음란물 유포 혐의로 경찰에 입건되었다. 이에 누리꾼들은 그를 김본좌라 높여 부르며 검은 리본(▶◀)를 뜻하는 이모티콘과 함께 '김본좌 지켜주지 못해서 미안해' 라는 말로 그를 애도하기 시작하였다. '지켜주지 못해서 미안해'는 당시 상영 중이던 영화 '마음이...'의 광고 카피였다. 이후 이 말이 유행처럼 번지며 특정 대상에 대한 유감을 나타내는 용도로 널리 쓰이게 되었다.
 예문: "김본좌 지못미▶◀"
  • 짤방 - '짤림 방지'의 줄임말로, 글에 첨부하는 그림 파일을 말한다. 디시는 게시판이 아닌 사진이나 그림을 올리는 '갤러리'들로 구성되어 있기에, 짤방을 첨부하지 않고 글만을 작성할 경우 삭제되는 일이 많다. 움직이는 그림 파일인 경우 움짤, 플래시 파일인 경우 플짤이라고 한다.
  • 킹왕짱 - 월드 오브 워크래프트의 사용자 아이디에서 유래[5]한 말로 강조의 표현 또는 대단한 것을 가리키는 말로 쓰인다. 김왕장, 우왕국 - '킹왕짱', '우왕ㅋ굳ㅋ'에서 따온 사람 이름으로 디시인사이드에서 활동하던 유저가 남긴 글에서 비롯되었다. 그런데, 우왕국이라는 이름과 김왕장이라는 이름을 가진 사람이 실제로 존재하여, 그들의 미니홈피에는 성지순례 글이 끊이지 않고 있다.
  • 흠좀무 - '흠 그것이 사실이라면 좀 무섭군요'의 줄임말. 만화 짱구는 못말려의 결말을 거짓으로 지어낸 글의 마지막 문장에서 유래했다.
  • 후새드 - 주로 슬플때 쓰는 말이다. 'Who sad strength is nothing' 라는 말의 앞머리에서 따온 말로 이 말이 유행하게 된 이유는 월드오브워크래프트(Wow)라는 게임에서 자신의 게임실력을 자랑하기 위하여 적대하는 진영과의 PvP를 찍은 동영상중. 디시인사이드의 한 유저가 직접 찍은 동영상을 편집하면서 'Who said strong is nothing'라는 멘트를 삽입하려다 실수로 'i'를 빼먹으면서 'Who sad strength is nothing'라는 멘트가 그대로 남은 상태로 인터넷에 올라가면서 '누가 말했던가, 강함은 아무것도 아니라고' 라는 말이' '후 슬프다, 강함은 아무것도 아니라고' 라고 월드오브워크래프트갤러리에서 해석되고 놀림감이 되면서 유행하게 되엇다.
  • 은꼴사 - '은근히 꼴리는 사진' 이라는 말의 줄임말로 게시글 삭제 규칙에 아슬아슬하게 통과될 수준의 음란성을 지닌 사진을 두고 하는 말로써 비슷한 단어로는 '대놓고 꼴리는 사진'이란 뜻의 '대꼴사'도 있다.
  • ~본좌- 본좌 앞에 어떤 인물의 첫 글자를 붙여 높여 부르는 표현이다. 예)허경영 → 허본좌, 굽시니스트 → 굽본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