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촌형 지상철

백괴사전

농촌형 지상철은 주로 농촌 지역에서 지상으로 다니는 기차를 의미한다. 현재는 시험선으로 군산새만금어류국전주물리공화국을 잇고 있다. 말은 시험선이지만, 운행을 하고, 요금도 받는다. 현재 다른 선을 지을 계획은 없어서, 이 시험선을 농촌형 지상철이라고 부르기도 한다.

이름 설명[편집]

농촌형 지상철이 건설되기 이전의 이름은 군산선-전라선 익산 접속 통근형 열차 운행선이였다. 그러나 이철은 너무 길다는 이유로 '농촌형 지하철'으로 명명했으나, 땅 위로 다닌다는 철도공사 직원의 이의제기를 듣고, "그럼 지상철으로 하게!"라는 말이 발단이 되어 현재의 이름을 가지고 있게 되었다.

노선 개략[편집]

  • 군산 : 군산 - 개정
  • 익산 : 오산 - 이리
  • 전주 : 삼례 - 전주

소문[편집]

  • 서울메트로와 철도공사의 합작품인 1호선 대전 연장의 연장선 익산 연장과 접속할 수도 있다.
  • 여수 엑스포 유치원 건립 성공 시 서울역여수역을 농촌형 지상철(구 통근열차)로 잇는 계획이 추진될 수도 있다.

요금[편집]

  • 한 역 당 기본요금 2,000 KRW
  • 다음 한 역 당 추가요금 1,000,000 KRW
  • 이로 인해 각 역마다 따로 승차권 발매를 하는 것이 훨씬 이득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