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림판

백괴사전
그림판

그림판메모장과 함께 마이크로소프트에서 만든 괴상한 그림 편집 도구 중 하나이다. 1948년 최초로 릴리즈되었으며, 리누스 토발즈가 개발하였고 히틀러스탈린이 후원하였다. 이것은 시장에서 알려진 가장 놀라운 그림 편집기 프로그램이다. 대부분 그래픽 전문가들은 이 툴을 사용하며 가난한 사람들이 김프나 포토샵 등을 사용한다.

혁명[편집]

그림판은 복사, 붙여넣기, 연필 도구, 선택, 줌 기능을 가지고 있다. 사각형이나 원 같은 기능들은 어도비 포토샵 같은 기능에도 없다. 그림판은 13색 비트맵, 1.5색 비트맵 등 놀라운 형식을 지원한다. 1964년부터 그림판은 타자기를 대체하기 시작하였다. 그 외에도 많은 그림 작품이 그림판의 도움을 빌려서 탄생하였다.

프로그램[편집]

그림판은 웹 디자인, 디지털 사진, 비디오 편집 등에 사용되는 프로그램이다. 매트릭스 같은 영화도 그림판이 편집하였으며, 많은 스포츠 방송국에서도 그림판을 사용해서 사진을 그린다.

스프레이 페인트 이야기[편집]

대한민국의 90년대는 반항의 시기였기 때문에 인터넷 상에 낙서를 하는 것이 유행이었다. 은 문제를 인식하였고 스프레이 페인트 기능을 추가하였다. 엑스박스 같은 게임기에도 그래픽 작업을 위해서 그림판이 사용되었으며, 스프레이 기능을 사용해서 의 얼굴에 스프레이를 뿌려 주는 센스를 보였다.

패러독스[편집]

그림판은 많은 기능을 추가하고 있다.

  • 확대는 가능하나 축소는 불가능하다.
  • 텍스트를 확대된 상태에서는 입력할 수 없다.
  • 팔레트에는 아홉 가지의 파란색이 있지만 하나의 오렌지색밖에 없다. 이는 히틀러가 파란색을 너무 좋아했기 때문이다.
  • GIF 그림을 편집하려고 하면 파란 화면이 뜰지도 모른다.

바깥 고리[편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