감기

백괴사전

감기에는 여러 가지의 변종이 있다.

  • 코감기
  • 목감기
  • 기타 등등

뭐 학교 수업 빼먹기 가장 좋은 병이자 대한게임국 사람치고 이 병 앓아 보지 않았다는 사람은 드물 것이다.

증상[편집]

코감기[편집]

이 문서는 겁나게 진지하니 보실 분들만 아래로 스크롤을 내리십시오. (토막글이면 낭패)
이 문서는 그 내용이 위뷁처럼 진지하고 어려워서 보는 순간. 다음과 같은 문제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정신나간 뇌

이 문서를 보시는 순간에 뇌가 흥분을 하여 당신의 두개골에서 뛰쳐나올 것이며,
컴퓨터마저 오류를 일으킬 것입니다.

라고 주의하라고 나와 있지만 실제로는 뻥일 수도 있습니다.

코감기에 걸리면 음식의 맛을 제대로 알기 어렵다는 설이 있다. 또한 코감기에 걸린 뒤에 밥맛이 없다는 말도 많이 하게 된다. 그 이유는 무엇일까? 음식의 맛은 미각기인 혀를 통해 받아들인 맛과 후각기인 코를 통해 받아들인 감각을 대뇌에서 종합하여 느낀다. 특히 실제 음식 맛의 75%는 후각에 의한 것으로 미각보다는 후각에 의존한다는 사실을 알 수가 있다. 그런데 후각기(코)에선 기체 상태의 화학 물질이 코 천장의 점막에 녹아 후각 상피의 후세포를 자극하여야 한다. 하지만 코감기에 걸리면 냄새 분자가 콧물에 녹아 버리기 때문에 자극이 대뇌로 잘 전달되지 않는 것이다. 따라서 냄새도 잘 못 느끼고 음식의 맛 또한 잘 못 느끼게 된다.

Wiki.png

이 문서는 토막글입니다. 서로의 두뇌 안 지식을 긁어모아 알차게 문서를 완성해 갑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