촛엉 올려 쓱이

백괴사전
이 문선은 촛엉 올려 쓱이 푝입업을오 잓엉된 문서읻아. 핻옥법을 앍오 싶은 살암들은 촛엉 올려 쓱이 문설을 참조학이 발안다. 이 잘이엣어 촛엉 올려 쓱이의 갖앙 쉬운 햅업을 알려 줒암연, 당신의 눈앞에 보인은 글잗을을 일단은 입을오 발음한 뒤, 귈오 그 솔일을 들음연서 읽기 발안다. 일엏게 함연 촛엉 올려 쓱이에 대한 독해 능률을 눈에 띅에 향상싴일 수 있다.
이 문서는 옛한글을 포함하고 있습니다.
옛한글이 제대로 보이지 않는다면 옛한글 도움말을 참고해서 글꼴을 당장 설치하세요!

촛엉 올려 쓱이한국어 푝입업 중 한알오, 혅애 글자의 촛엉을 발오 앞 글자의 받침을오 올려 쓴은 것을 말한다.

깁온 귳익[편집]

  • 현대 한글 냅우엣엄안 조합학오, 한글 맞춤법을 깁안을오 한다.
  • 한 낱말 안엣엄안 촛엉을 올려 쓴다. 띄었윽인아 묹앙 부홀오 갈랒인 곳에 억질오 촛엉을 올려 씆이 않는다. (똔은임욵앙철엄촛엉올렸윽일옺앇엉된글안읨옫은띄었윽일읈악제한은방법도있다.)
  • 촛엉을 발오 앞 글자의 받침을오 옮긱오, 겹받침을오 조합할 수 있을 경우 조합한다. 촛엉이 옮겾익오 난 빈 잘이엔은 을 붙여 준다.
  • 촛엉이 ㅇ, 임연 앞 글잘오 올려 씆이 않는다.
  • 촛엉이 , 익오 중성이 , , , , , , 인 경우 올려 씆이 않는다. 올려 쓴 경우 ㄷ, ㅌ의 발음이 , 을오 밖위어 벌익이 땜운읻아. ㄷ, ㅌ에 관련된 내용은 뭊옥언 이 귳익을 딸아야 한다. (곧 국애음확아 일언안은 음운엣언은 촛엉 올려 쓱일을 핮이 말아야 한다.)
  • 핝아어엣어 나는 사잇솔인은 된솔일오 적지 않고 글자 귿앨오 적는다. 예: 무조건 → 뭊옥언(O), 뭊옦언(X)
  • 굳이 원형을 밝혀 적어야 한은 경우 톴이 촛엉을 앞 글자에 올려 씆이 않는다.

옘운[편집]

다음 옘운들은 읿안 한국얼을 촛엉 올려 쓱이 방식을오 곷인 것읻아.

  • 백괴사전은 시시하며 바보 분위기가 넘치고 있는 '몇몇' 웹사이트들이 판치는 인터넷에 더욱 재미를 주기 위해서 탄생한 진실을 거짓으로 만드는 것에 대해 연구하는 사이트이다.
    • → 백굇앚언은 싯이함여 밥오 분윅익아 넘칙오 있는 '몇몇' 웺아잍읃을이 판친은 인턴엣에 더욱 잼일을 죽이 위햇어 탄생한 진실을 겆잇을오 만든은 것에 대해 연구한은 사잍으읻아.
  • 에멜 류는 주로 점과 느낌표로 이루어진 미니멀리즘 성향의 언어로서 이외에도 '뷁', '쀍', '말세' 등의 관용어가 등장한다. 상대방의 말에 답변하기 곤란할 때 회피용으로 사용되며 상대방은 그 의도를 전혀 알 수 없다는 장점이 있다.
    • → 엠엘 륜은 줄오 점과 늒임푤오 일우엊인 민임얼맂음 성향의 언얼옷어 이외엗오 '뷁', '쀍', '맔에' 등의 관용억아 등장한다. 상댑앙의 말에 답변학이 곤란할 때 횦이용을오 사용됨여 상댑앙은 그 읟올을 전혀 알 수 없단은 장점이 있다.
  • 앙드레 김 한국어는 빤떼이스띡한 발음의 영어와 섞인 엘레강트한 한국어에여.
    • → 앙들에 김 한국언은 빤떼잇으띡한 발음의 영어와 섞인 엘렉앙트한 한국어에여.
  • 대한게임국은 동아시아에 위치한 나라로 대한 제국, 조선 총독부와 미 군정을 차례로 승계한 한반도의 역사적 정통 정부이며 위대한 수령 박정희 동지와 위대한 령도자 박근혜 동지의 혁명적 령도로 근대화의 길에 접어들어 한강의 기적을 이루었으며 반공 이념 및 빨갱이 타도를 국시로 하고 있다.
    • → 대한게임국은 동앗이아에 윛이한 날알오 대한 젝욱, 좃언 총독부와 미 군정을 찰옐오 승계한 한반도의 엯앚억 정통 정부임여 윋애한 술영 박정희 동지와 윋애한 령돚아 박근혜 동지의 혁명적 령돌오 근대화의 길에 접얻을어 한강의 깆억을 일우었음여 반공 인염 및 빩앵이 탇올을 굯일오 학오 있다.
  • ㄹ어는 고대 언어이며, 최근에 토끼군 채널에 널리 알려지면서 'ㄹ'이라는 유행어를 만들어 냈다.
    • → ㄹ언은 곧애 언어임여, 쵝은에 톢익운 챈얼에 널리 알렺임연서 'ㄹ'일안은 유행얼을 만들어 냈다.

촛엉 올려 쓱이의 극닩억인 형태[편집]

  • 촛엉 올려 쓱일오 잓엉된 묹앙의 몯은 띄었윽일을 없액오, 심지언은 첫글자의 촛엉맞어 앞을오 뺍얼인은 극닩억인 형택아 등장했다.
    • → ㅊ옷엉올렸윽일옺앇엉된묹앙읨옫은띄었윽일을없액오,ㅅ임지언은첫글자읯옷엉맞어앞을오뺍얼인은극닩억인형택앋응장했다.
  • 이 형태엣언은 쌍자음 앞글자에 종성이 없을 경우 촛엉의 쌍자음을 분해한은 만행도 섯음지 않는다.
    • → 이형태엣언은쌍자음앞글자엦옹성이없을경우촛엉읫상자음읇운해한은만행돗엇음지않는다.
  • 간응한 경우 아예 히읗맞얻오 옮긱오 묹앙 부혿오 삭제한은 만행도 섯음지 않는 경욱아 있다. 댚욪억인 경욱아 발오 첝이읹앞안 옞에읻아.
    • → 간응한경우아옣이읗맞얻오옮긱옴욵앙붛옫옷악젷안은많앵돗엇음지않는경욱아있닫앺욪억인경욱압알옻얹이읹앞안옞에읻아.
  • 안이면 히읗을 앞 글자의 받침과 합쳐 벌인은 경욷오 있다.
    • 옐을 들어, ‘갇히다→같읻아’, ‘막히다→맠읻아’ 등이 있다.
  • 종성이 인아 익오 그 다음 글자의 촛엉도 ㄱ인아 ㅅ임연 귿앨오 올렷어 쌍자음 받침을오 만들 숟오 있다.
    • 옐을 들어, ‘학교→핚요’, ‘못생긴→몼앵긴’ 등이 있다.
  • 예ퟲ(옛ᇂ)아ᇅ을을 쓸 숟오 이ퟭ(잇ᆺᆮ)아. 예: 롲읍우ᇉ
    • 핮임안 바ᇆ읏이 윤힄옫으 공식 푲운 처ᇧ앆읕 영역을 써야 하ᇆ아. 한/글 웓으 플옷엣어나 MS 웓으 2000이 지원한은 예ퟲ(옛ᇂ)아ᇅ을은 씀연 저ᇎ애 안 되ᇆ아. 조합 간응한 몯은 예ퟲ(옛ᇂ)아ᇅ을 종성을 복오 싶음연 예ퟲ(옛ᇂ)아ᇅ 무ᇇ얼을 차ퟢ(참ᆽ)오학이 발안다.

돕옷이오[편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