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람

백괴사전
(인간에서 넘어옴)
?사람
멸종위기등급: 멸종될 리가 없음
인간이 죽는 가장 대표적 경우
인간이 죽는 가장 대표적 경우
생물 분류
계: 동물계
문: 척색동물문
강: 포유강
목: 영장목
과: 사람과
속: 사람속
종: 사람
학명
Homo sapiens
아종
Homo sapiens

“인간들은 생산도 하지 않고 소비만 하는 유일한 동물입니다. 그들은 우유도 생산해 내지 못하며, 달걀도 낳지 못하고, 너무 약해서 쟁기도 끌 수 없을 뿐만 아니라, 토끼를 잡을 수 있을 만큼 충분히 날쌔지도 못합니다. 그러나 아직도 인간은 모든 동물의 주인입니다. 인간들은 동물들에게 힘든 일을 시키고, 동물들이 굶어 죽지 않을 만큼의 최소한의 먹이만을 대가로 주고는 나머지는 자신들을 위해서 남겨 둡니다. 땅을 갈고 경작하는 것은 동물들의 노동력이요, 그 땅을 기름지게 하는 것도 동물들의 인데도, 우리들 중의 누구도 헐벗은 가죽 이외의 것을 소유하고 있지 못합니다”

조지 오웰, 자신의 소설 '동물 농장'에서

사람(또는 인간(人間)은 척색동물문 포유강 영장목 사람과 사람속의 사람으로 분류되는 동물로, 현재 지구에서 가장 번성한 생물체 중 하나이다[1]. 솔직히 직립하면서 위하수와 요통이 생긴 바보 생명체이다.

주요 특징[편집]

능력[편집]

그들이 가장 자신 있게 내세울 수 있는 것은 그들의 이다. 그들은 아무런 신체적 유리함을 타고나지 않아서 무기를 스스로 만들어 쓸 수밖에 없었기 때문에 뇌적이 작은 쪽으로 발달해 갔고, 그에 따라 사고 능력을 가지는 뇌척수액의 용량이 커졌다. 현재 그들의 뇌는 개미보다도 작으나, 아직 초딩보다는 큰 것이 단점이다. 하지만 실로 엄청난 발전이 아닐 수 없다.

발생[편집]

그들은 난생으로, 즉 에서 나온다는 뜻이다. 일부 전설을 보면 위인태생인 경우가 있는데, 난생 인간들은 이들을 모시기보다는 태생이라는 이유로 배척하고 경시하는 경향이 있다. 하지만 난생인데도 사람은 포유 동물이다. 이것으로 보아 사람의 발생 과정에는 세 가지가 있는데, 하나는 태생임에도 서로 난생이라고 하는 경우이고, 다른 하나는 난생으로 나며 도중에 바로 알에서 나오는 경우이며, 나머지는 두 가지가 섞인 경우이다. 아직 완전히 알려지지는 않았는데, 그래도 대부분의 학자들은 사람이 난생이라는 데에만 동의하며, 그를 입증하기 위해 내놓는 자료라는 것은 불리한 것들 뿐이다.

생활[편집]

그들은 무리지어 살기보다는 독립되어 살기를 좋아한다.

번식[편집]

그들은 번식에 큰 장애를 겪는데, 자신들만 잘났고 고상하기 때문에 결혼이라는 절차를 거치지 않으면 절대 짝짓기를 하지 않으려 한다. 하지만 일부 돌연변이들은 무차별 성교를 선호하기 때문에 이런 남녀들을 위한 사창가라는 곳이 생겼다. 이런 곳에서는 번식보다는 인체의 쾌락만을 선호하기 때문에 자손이 생기면 갖다 버리는 경우가 많다. 이런 이들은 불쌍하게도 HIV 때문에 바깥 공기를 마시면 대개 에서 깨자마자 바로 죽는다.

분류[편집]

아종[편집]

각 아종에 대한 자세한 설명을 보기 위해서는 각 문서를 참조하던가 말던가.

  • 현생 인류
  1. 저능 인간 Homo sapiens idiotos

이들은 인류 발생 시점에서 일어난 돌연변이로 인해 전혀 인간적 지능을 가질 수 없게 된 아종이다. 하지만 뇌의 능력을 모두 기본적 생리 및 생존 욕구에 쓰기 때문에 대개 말하는 인간에 비해 훨씬 융성해 있다.

  1. 아들 인간 Homo sapiens junios
  2. 미친 인간 Homo sapiens insaninus

사람 중에서도 인간으로 통하는 이른바 그 인간[2]이다. 잘난 인간이 남긴 계산기(Computer)를 사용할 줄 알며, 이를 응용해 계산기(Calculator)를 만들었다.

  • 멸종 인류
  1. 잘난 인간 Homo sapiens sapiens

이들은 이미 멸종되었음에도 불구하고 인터넷에 떠돌아다니는 영혼들이 자신들이 현생 인류이며 가장 똑똑하다고 외치고 다닌다. 이미 똑똑하다는 뜻이 담긴 학명 뒤에 똑똑하다는 아종명의 표시를 함으로써 자신들이 잘났다고 뻐긴다. 하지만 그들에게 이미 실체란 없기 때문에 인터넷 말고는 힘을 발휘할 곳이 전혀 없다. 그마저도 다행히 멸종 직전에 영혼물 디지털화 로봇을 발명한 덕분이다.

  • 존재하는 걸로 알려져 있으며 존재하나 존재하기 싫어해서 인정받지 못할 뻔했다가 백괴에서만 밝혀진 실체들

각주[편집]

  1. 적어도 그들 스스로는 그렇게 생각하나, 전혀 그렇지 않다.
  2. 이 단어를 읽을 때는 악센트와 성조, 뉘앙스에 특히 신경 써야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