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보시오

백괴사전

도보시오는 기타 문제에 대해 할 말이 없을 때에 쓰는 말이다.

견해[편집]

도보시오에 대해서는 여러가지 언어학적 가설이 있다.

첫째 가설은 "도보 위에 가 있다. 오!" 설이다.(여기서 도보보도에서 변형된 말이 아닌가 한다.)

둘째 가설은 익명의 누군가가 제시한 설로 가장 유력한데, 케믹어(Chemic Language; 화학어)의 DOVOSiO 에서 유래했다는 설이다. 즉, D O V O Si O의 합성어라는 뜻이다. 잘 보면 각 기호의 자음에 해당하는 문자 다음에 모음으로 O가 오는 것을 알 수 있다. 각 자음인 D, V , Si 그리고 모음인 O는 의미가 있다.

  • D: 듀테륨 (중수소)
  • O: 산소
  • V: 바나듐
  • O: 산소
  • Si: 규소
  • O: 산소

따라서 각 자음과 모음(산소)의 화합물이라는 설이다. 이 설은 알케믹어(일설에 따르자면 고화학어라는 설이 있다.)를 사용하는 DC라는 인물에 의해서 지지 받고 있는데, 이 문장 자체가 알케믹어로 쓰였다고도 한다.[1]

또 다른 설로는 DOV e OS In & Out 즉 Dove os In & Out 비둘기의 입구멍 출입 이라는 뜻이라는 설이 있다. 이 설은 라틴어를 좋아하는 사람들에게 지지받는다.

주석(Sn)[편집]

  1. 화학어에서 유래한 데에 대한 많은 가설이 존재하나, 여기서는 바나듐의 하나만 보였다. 다른 예로는 DOBOSiO(붕소), DOBhOSiO(보륨), DOBrOSiO(브롬), DOWOSiO(텅스텐), DOPOSiO(인) 등이 있다.